매뉴얼: 디스코드 기능

From Mudlet
Revision as of 01:10, 17 February 2024 by WikiSysop (talk | contribs) (Updating translation from gettext import)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Other languages:
Deutsch • ‎English • ‎Nederlands • ‎Türkçe • ‎français • ‎italiano • ‎polski • ‎suomi • ‎Ελληνικά • ‎русский • ‎العربية • ‎한국어

이러한 모든 기능이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개요는 디스코드 스크립팅 개요를 참조하십시오.


getDiscordDetail

getDiscordDetail()
디스코드 리치 프레젠스 세부 정보 필드에 사용되는 텍스트를 반환합니다. 세부 정보가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디스코드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setDiscordDetail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print("디스코드 세부 정보: ".. getDiscordDetail())


getDiscordLargeIcon

getDiscordLargeIcon()
디스코드 리치 프레젠스에 사용되는 대형 아이콘 이름을 반환합니다. 대형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디스코드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setDiscordLargeIcon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print("디스코드 큰 아이콘은: ".. getDiscordLargeIcon())


getDiscordLargeIconText

getDiscordLargeIconText()
디스코드 리치 프레젠스에서 큰 아이콘에 대한 툴팁으로 사용되는 텍스트를 반환합니다. Discord 문서에서 큰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유용한 이미지 참조를 확인하세요.

참고: setDiscordLargeIconText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print("디스코드 큰 아이콘 툴팁은: ".. setDiscordLargeIconText())


getDiscordParty

getDiscordParty()
디스코드 리치 프레젠스에서 현재 파티 값과 최대 파티 값이 사용되는 정보를 반환합니다. Discord 문서에서 파티 정보가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유용한 이미지 참조를 확인하세요.

참고: setDiscordParty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local currentsize, maxsize = getDiscordParty()
print(string.format("Discord 파티: %d 중 %d", currentsize, maxsize))


getDiscordSmallIcon

getDiscordSmallIcon()
Discord Rich Presence에 사용되는 작은 아이콘 이름을 반환합니다.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참고: setDiscordSmallIcon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print("Discord 작은 아이콘은: ".. getDiscordSmallIcon())


getDiscordSmallIconText

getDiscordSmallIconText()
Discord Rich Presence의 작은 아이콘에 대한 툴팁으로 사용되는 텍스트를 반환합니다.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참고: setDiscordSmallIconText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print("Discord 작은 아이콘 툴팁: ".. setDiscordSmallIconText())


getDiscordState

getDiscordState()
Discord Rich Presence 상태 필드에 사용되는 텍스트를 반환합니다. 상태가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참고: setDiscordState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print("Discord 상태: ".. getDiscordState())


setDiscordApplicationID

setDiscordApplicationID(id)
사용자 정의 Discord ID를 설정하여 Discord Rich Presence가 "Playing <your game>" 대신에 "Playing Mudlet"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게임 제작자를 위해 제공됩니다. 또한, 스크립트를 사전 설치하지 않고도 GMCP를 통해 자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Discord 개인 정보 설정에서 "Lua API 사용"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Discord 애플리케이션 ID가 올바른 형식인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게임 제작자라면, Discord에서 게임을 등록하여 이 함수에 사용할 "클라이언트 ID"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등록 후, 게임 아이콘을 server-icon이름으로 아트 자산으로 업로드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Mudlet은 내부 Discord 클라이언트 ID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ID를 애플리케이션 ID라고 부릅니다.

매개변수
  • id: (필수) 문자열로 된 ID입니다.
Mudlet Discord ApplicationID.png

참고: setDiscordGame, usingMudletsDiscordID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 ID를 Mudlet의 자체 ID로 설정합니다. 예시로 사용합니다.
setDiscordApplicationID("450571881909583884")

Note Note: 긴 숫자를 기억할 필요 없이 이 함수를 인자 없이 호출하여 기본 Mudlet ID로 재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setDiscordApplicationID()


setDiscordDetail

setDiscordDetail()
Discord Rich Presence의 상세 정보 필드에 표시할 텍스트를 설정합니다. 상세 정보가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이는 setDiscordGame()에 의해 설정된 동일한 정보를 덮어씁니다.

참고: getDiscordDetail, setDiscordGame

Note Note: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상세 정보가 숨겨져 있지 않은 경우에만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 게임 내에서 캐릭터 이름을 예로 들어 세부 정보를 설정합니다.
setDiscordDetail("Vadi")


setDiscordElapsedStartTime

setDiscordElapsedStartTime(time)
Discord 리치 프레즌스의 "## 경과 시간" 필드에 표시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Discord 문서에서 경과 시간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를 확인하세요.
매개변수
  • time: (필수) 유닉스 시간으로 표시되는 시간입니다. Lua에서 현재 유닉스 시간을 얻으려면 os.time(os.date("*t"))을 사용하세요.

참고: setDiscordRemainingEndTime

Note Note: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시간이 숨겨져 있지 않은 경우에만 시간이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 지금부터 타이머가 시작되어 시간이 경과합니다:
setDiscordElapsedStartTime(os.time(os.date("*t")))


setDiscordGame

setDiscordGame()
주어진 게임을 "상세 정보" 필드에 표시하고, 게임의 아이콘을 Discord Rich Presence의 큰 아이콘으로 설정합니다. 상세 정보와 큰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이는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을 표시하는 대안적인 방법입니다. 게임 제작자라면 GMCP(스크립트 사전 설치 불필요) 또는 setDiscordApplicationID()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Achaea, Aetolia, Imperian, Luminari, Lusternia, MidMUD, Starmourn, WoTMUD. 목록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려면 연락하세요.

참고: setDiscordApplicationID

Note Not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게임과 아이콘은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상세 정보와 큰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을 때에만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setDiscordGame("WoTMUD")


setDiscordLargeIcon

setDiscordLargeIcon()
큰 아이콘을 Discord Rich Presence에 표시합니다.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Mudlet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아이콘: armor, axe, backpack, bow, coin, dagger, envelope, gem-blue, gem-green, gem-red, hammer, heart, helmet, map, shield, tome, tools, wand, wood-sword (아이콘 출처). 목록에 새로운 아이콘을 추가하려면 연락하세요 (Discord 제한은 150개의 아이콘).

게임 제작자라면, Mudlet이 등록한 아이콘 대신 Discord에 자체 게임을 등록하고 자체 아이콘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etDiscordApplicationID()를 참조하세요.

또한 참조: getDiscordLargeIcon, setDiscordLargeIconText, setDiscordApplicationID

Note Not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Lua API가 활성화되고 큰 아이콘이 숨겨져 있지 않은 경우에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setDiscordLargeIcon("coin")
setDiscordLargeIconText("낚시")
setDiscordState("낚시")


setDiscordLargeIconText

setDiscordLargeIconText()
Discord Rich Presence의 큰 아이콘에 대한 툴팁을 설정합니다. 큰 아이콘에 대한 툴팁은 Discord 문서에서 편리한 이미지 참조로 표시됩니다.

또한 참조: setDiscordLargeIcon

Note Not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Lua API가 활성화되고 큰 아이콘과 큰 아이콘 툴팁이 표시되도록 설정된 경우에만 툴팁이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setDiscordLargeIcon("axe")
setDiscordLargeIconText("이단 신자 처치")


setDiscordParty

setDiscordParty(current, max)
Discord Rich Presence에서 파티 정보를 설정합니다. 파티가 표시되는 이미지 참조를 위해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매개변수
  • current: (필수) 현재 파티 인원수입니다.
  • max: (선택사항) 최대 파티 인원수입니다. 제공되지 않으면 최대 인원수는 현재 인원수로 설정됩니다.

참고: getDiscordParty

Note Note: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파티 정보가 숨겨지지 않은 경우에만 파티가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 현재 파티에 있는 사람 중 10명 중 5명을 보여줍니다.
setDiscordParty(5, 10)


setDiscordRemainingEndTime

setDiscordRemainingEndTime(time)
Discord Rich Presence의 "## 남음" 필드에 표시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Discord 문서에서 남은 시간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를 확인하세요.
매개변수
  • time: (필수) Unix 시간으로 표시된 시간. 현재 Lua에서 현재 Unix 시간을 얻으려면, os.time(os.date("*t"))을 사용하세요.

참고: setDiscordElapsedStartTime

Note Not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시간이 숨겨지지 않은 경우에만 시간이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 1시간 후부터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도록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setDiscordRemainingEndTime(os.time(os.date("*t"))+(60 * 60))


setDiscordSmallIcon

setDiscordSmallIcon()
Discord Rich Presence에 표시될 작은 아이콘을 설정합니다. Discord 문서에서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를 확인하세요.

Mudlet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아이콘: 갑옷, 도끼, 배낭, 활, 동전, 단검, 편지봉투, 보라색 보석, 초록색 보석, 빨간색 보석, 망치, 심장, 투구, 지도, 방패, 책, 도구, 지팡이, 나무 검 (아이콘 출처). 목록에 새로운 아이콘을 추가하려면 연락하세요 (Discord 제한은 150개의 아이콘입니다).

게임 개발자인 경우, Mudlet이 등록한 것 대신에 Discord에 자체 게임을 등록하고 자체 아이콘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setDiscordApplicationID() 참조.

또한 참조: getDiscordSmallIcon, setDiscordSmallIconText, setDiscordApplicationID

Note Note: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작은 아이콘이 숨겨져 있지 않은 경우에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setDiscordSmallIcon("envelope")
setDiscordSmallIconText("편지 쓰기")
setDiscordState("편지 쓰기")


setDiscordSmallIconText

setDiscordSmallIconText()
Discord Rich Presence의 작은 아이콘에 대한 툴팁을 설정합니다.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는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세요.

또한 참조: setDiscordSmallIcon

Note Not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작은 아이콘 툴팁이 표시되도록 설정된 경우에만 툴팁이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setDiscordSmallIcon("map")
setDiscordSmallIconText("탐험")


setDiscordState

setDiscordState(state)
Discord Rich Presence의 상태 필드에 표시될 텍스트를 설정합니다. 상태가 표시되는 위치에 대한 편리한 이미지 참조는 Discord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getDiscordState, setDiscordDetail

Note Note: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Lua API가 활성화되어 있고 상태가 숨겨져 있지 않은 경우에만 상태가 표시됩니다.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 현재 지역을 상태로 설정합니다.
local currentarea = getRoomArea(getPlayerRoom())
local areaname = getAreaTableSwap()[currentarea]
setDiscordDetail(areaname)


usingMudletsDiscordID

usingMudletsDiscordID()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이 "Mudlet"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true를 반환합니다. setDiscordApplicationID()를 사용하여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setDiscordApplicationID

Note Note: Mudlet 3.14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if usingMudletsDiscordID() then
  print('지금은 "Mudlet"을 플레이 중입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