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From Mudlet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AQ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Deutsch • ‎English • ‎Nederlands • ‎Türkçe • ‎français • ‎italiano • ‎polski • ‎suomi • ‎Ελληνικά • ‎русский • ‎العربية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Mudlet은 다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udlet.org/download/
최신 git 버전의 소스 코드는 다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Mudlet/Mudlet


매뉴얼이 있나요?

네. 매뉴얼과 지원 문서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매뉴얼:목차


매뉴얼을 읽었지만 무언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기에는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실시간 대화식 도움말로, Discord 채널이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Mudlet 포럼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올린 사람이 있는지 검색하고, 없다면 질문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에서 해당 주제가 나오는지 위키를 검색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때로는 개념을 문맥화하고 "아하!"라는 순간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오랫동안 freenode의 IRC 채널인 #mudlet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Discord로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동했기 때문에 응답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지도를 열었는데 모두 어지럽게 보입니다

예시: Mapperissue.png
위의 예시에서 긴 파란색 화살표를 클릭하세요. 방과 출구에 대한 스피너가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의 값과 대략 비슷하게 조정하면 좋아질 것입니다.
Mapcontrols.PNG


내가 직접 GUI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GUI란 그림과 게이지, 그리고 다양한 멋진 것들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의미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Mudlet으로는 정말 멋진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는 자신만의 GUI를 만들기 위해 세 가지 주요 옵션이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선택하느냐는 최종적으로 당신이 달성하려는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1. 모서리에 있는 것들과 그림들과 같은 전체적인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Vyzor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Vyzor는 이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것으로, 화면의 네 모서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Vyzor를 사용할 때는 엄격하게 Vyzor에 맞춰 작업하는 것이 권장되며, Vyzor 페이지 자체에서도 링크된 꽤 좋은 문서와 샘플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2. 저는 위젯을 만들기 위한 좋은 도구나 심지어 완전한 GUI를 만들기 위한 좋은 도구를 원합니다.
Geyser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복잡하고 정교한 기능을 갖춘 GUI를 만들거나 텍스트를 간단히 출력하는 작은 콘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GUI 프레임워크에 대한 매뉴얼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매뉴얼:Geyser
3. 저는 스스로 해결책을 만들기를 선호합니다. UI 요소에 대한 최소한의 접근 권한을 원합니다.
환영합니다, 대담한 모험가여. Geyser와 Vyzor 모두 Mudlet이 제공하는 UI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된 프레임워크입니다. 당신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자 한다면, 이 문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명상해야 할 것입니다: 매뉴얼:UI_Functions


Windows에서 왜 폰트가 왜곡되나요?

Windows에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이상한 텍스트가 보일 수 있습니다:

Highdpi-distortion.PNG

이 문제는 Windows가 폰트를 확대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mudlet.exe 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과 같이 변경하십시오:

Working-settings-hidpi.PNG

macOS와 Linux는 이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정규 표현식 / regex / pcre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을 수 있나요?

정규 표현식은 약간 마법 같을 수 있지만, 좀 더 알아보면 더 쉽게 다가옵니다. 몇 개를 만들어보면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장소입니다.
PCRE 정규 표현식 튜토리얼 및 참조: http://www.regular-expressions.info/reference.html
PCRE 매뉴얼: http://www.pcre.org/pcre.txt


macOS에서 Mudlet의 터미널 출력을 어떻게 볼 수 있나요?

터미널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Mudlet 애플리케이션이 주 메인 Applications 폴더 내에 있는지 확인한 후에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십시오.
open /Applications/Mudlet.app/Contents/MacOS/Mudlet
만약 Mudlet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을 변경했다면 해당 이름을 사용하고, 그 이름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다면 "Mudlet 3.15"와 같이 이름에 공백 앞에 "\"를 넣어 열 때 사용하십시오. 다음은 그 파일 이름을 사용한 예시입니다.
open /Applications/Mudlet\ 3.15.app/Contents/MacOS/Mudlet


입력 라인에 ;;(세미콜론) 문자를 사용하지만 이상한 일이 발생합니다. 왜 그럴까요?

Mudlet의 기본 명령어 구분자는 ;; 이므로 세미콜론이 전송되지 않고 대신 명령어 라인 내용을 두 개 이상의 별도의 명령어로 분리하여 게임에 전송합니다.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입력의 시작에 :(콜론) 문자를 사용하지만 이상한 일이 발생합니다. 왜 그럴까요?

: 은 별도의 프로필에서 동시에 다음 텍스트를 보내기 위해 별칭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send-text-to-all-games" 별칭을 비활성화하거나 변경하거나 해당 이름의 패키지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패키지 관리자"로 이동하여 "send-text-to-all-games"를 선택하고 "제거"를 누르십시오.